본문 바로가기
조건검색

주식 조건 검색(원하는 주식 종목 찾기)

by 자기 계발자 2021. 6. 16.

자신이 원하는 종목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엔 각 증권사 HTS에 들어가 검색해 볼 수 있지만 저는 집에 컴퓨터가 없는 관계로 핸드폰을 사용해 조건 검색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모바일증권 나무를 설치하여줍니다.

(참고로 계좌를 개설해야 검색이 가능합니다.)

각자가 가지고 계신 증권사어플에 조건 검색을 찾아보시고 만약 있다고 한다면 그걸 사용해도 좋습니다.
(저는 3개의 증권사를 사용하는데 한곳엔 이러한 기능이 없기도하고 다른 한 곳에 비해서는 나무가 편리하기에 주로 사용합니다.)


글에 들어가기에 앞서 사진 편집하는 부분이나 글쓰는데 소질이 없기에 다소 지저분하거나 글이 이상하더라도 이해부탁드리겠습니다.

우선 로그인을 한 후 홈화면 왼쪽 밑에 뜨는 전체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이후 검정색으로 체크 표시해둔 곳에
'조건검색'이라는 메뉴를 검색합니다.


간편조건검색과 조건검색 두 개의 선택지가 존재하는데 저는 조건검색을 사용해 세부적인 조건들을 검색해봅니다.

간단한 조건들만을 이용해 검색을 원하신다면 간편조건검색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조건검색을 클릭하면 제가 저장해놓은 전략과 당일 급등전략 그리고 아래로 내리면 추천 전략안에서 여러 테마들이 수익률 순위별로 나열되어있습니다.



각각을 선택해보면 아래에 보이는 두 사진 처럼 수익률 순위별로 전략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정말 많은 조건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전체에서 직접 검색하여 찾아볼 수도 있고, 하나하나 찾아가기 힘들다 싶으시면 인기, Expert조건 등의 타이틀을 활용해 조금은 쉽게 인기있는 조건을 찾으실 수 있을것입니다.



한가지 조건 뿐만 아니라 여러 조건을 결합한 검색 또한 가능합니다.

조건검색 첫 페이지에서 나의 전략을 선택하면 됩니다.

우선 하나의 조건을 선택하고 아래에 보이는 조건추가 버튼을 사용해 여러 전략들을 조합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예시를 들기위해 20일 대기매물 상향 돌파, PBR 1배 이하, PER 10배 이하, 시가총액 3000억원 이상의 조건을 사용하였습니다.

종목조회를 누르면

이렇게 조건에 맞는 종목들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정말 많은 종목들 안에서 자신이 원하는 조건을 갖춘 주식을 찾기란 쉽지 않아보입니다.

하지만 핸드폰의 도움이 있다면 원하는 조건의 주식 찾기가 훨씬 쉬워질 것입니다.

조건검색을 통해 아낀 시간, 다른 부분에 더욱 투자하여 더 성공적인 주식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성공적인 투자생활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