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업종

문구류 업종(모나미, 양지사, 삼성출판사)

by 자기 계발자 2021. 6. 24.

각각의 업종에 속해있는 기업들을 투자자들이 찾아보기 쉽도록 업종에 해당하는 종목들을 써나가고자 합니다.

 

오늘은 이미지센서 업종으로 분류되는 3가지 종목을 가지고 왔습니다.



업종의 선정도 중요하지만 그 이후 종목선정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소개되어 있는 종목의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성공적인 투자 생활을 영위하시길 바랍니다.




모나미

1960년 회화구류를 생산하는 광신화학공업에서 시작해 1963년 5월 '모나미 153' 볼펜을 출시했다.

197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여 계열회사는 총 8개사로 상해모나미문화용품(유), (주)항소 등이 있음.

문구 사업부문, 컴퓨터소모품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각 부문별 주요상품은 유성매직, 색연필, 잉크카트리지, 토너, 특판 등이 있음.

모나미만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컨셉스토어' 4곳을 운영하고 있음.




양지사

동사는 1976년 9월 1일 양지사라는 개인사업체로 설립되었으며 1996년 10월 2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설립 이후 수첩 및 다이어리, 노트류 등 단일품목을 전문생산하는 동종업계 최대의 업체임.

동종업계에서 동사와 같이 매출의 일정부분을 수출을 통해 발생시키고 있는 업체는 매우 드문 경우이며 이로 인해 비수기가 긴 업종 특성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가짐.




삼성출판사

동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룸.

동사는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음.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음.



첨부된 사진은 네이버금융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사업 내용은 에프엔가이드의 기업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